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장소가보기

말레이시아 말레카 존커스트리트 야시장 다녀왔어요!

by 갓생직장인 2022. 12. 27.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서 출발한 지 24시간 만에 대만과 싱가포르를 거쳐 말레이시아 말레카에 도착한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저번 포스팅은 이동이야기가 대부분이어서 여행이야기를 다루지 못하였는데 이번 포스팅부터는 본격적으로 여행이야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0. 존커스트리트 야시장 설명



말레이시아 말레카의 첫 포스팅은 바로 존커스트리트 야시장후기 (Johnker Street Night Market)입니다. 존커스트리트 (Johnker Street)는 말레이시아 말레카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거리로
네덜란드광장과 말레카강 등 주요 관광지 주변에 위치한 거리입니다.

https://maps.app.goo.gl/KbUQHevvY5AJePv
T9

존커 거리 야시장 · Jalan Hang Jebat, 75200 Melaka, 말레이시아

★★★★☆ · 야시장

www.google.com






평소에는 식당과 카페가 있는 거리이지만, 저녁이 되면 야시장이 열리면서 북적거리는 거리로 바뀌게 됩니다.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팔아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저도 첫날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해 배가 고팠었는데 존커스트리트 야시장 (Johnker Street Night Street)을 방문해서 구경도 하고 먹을 음식도 사고 했습니다.

말레카 존커스트리트 야시장 음식



1. 감자튀김


우선 제일 먼저 감자튀김을 먹었습니다 보통 감자튀김과 별로 다를 게 없다 생각할 수 있는데 직접 자리에서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요리를 하셨습니다. 미리 으깬 감자를 튀길 때 길게 펼 처서 긴 감자튀김을 만드셨는데 기름도 깨끗한 게 보여서 안심이 되었고 튀기고 나온 감자튀김 색도 깨끗한 기름 때문 인지 깔끔하고 색이 괜찮았습니다. 소스는 여러 소스를 정할 수 있었는데 기본소스인 치즈와 마요를 선택하고 타이 칠리소스까지 선택했습니다.(고추장 소스도 옵션으로 있어서 놀랐습니다) 감자튀김이 12링깃으로 우리나라돈으로 3500원 정도 했는데 맛나서 5분 만에 후딱 다 클리어했습니다.



2. 망고주스


같이 먹으면서 근처에서 파는 망고주스랑 같이 먹었는데 망고주스는 직접 갈아준 주스 위에 자리에서 직접 잘라준 망고가 듬뿍 올라가 있었습니다.
망고주스는 1잔당 6링깃으로 우리나라돈으로 1700원 정도 했는데 달달하고 맛이 좋아 또 사 먹고 싶었는데 마지막에 겨우 샀어서 남은 망고주스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3. 꼬치구이


감자튀김과 망고주스가 맛났지만 배가 여전히 고파서 더 주위를 둘러보다가 꼬치구이 그리고 석화
와 가리비구이를 사기로 했습니다. 꼬치구이는 메추리알구이부터 소시지, 돼지고기구이, 어묵등 다양한 꼬치구이가 있었는데 냄새가 너무 좋고 야시장에 제일 잘 어울리는 비주얼이라 쉽사리 지나칠 수가 없어 어묵꼬치, 돼지고기꼬치구이, 메추리알꼬치구이 그리고 베이컨말이꼬치구이를 구매했습니다. 4개에 24링깃이라 7000원 정도 했습니다.



4. 석화구이 가리비구이


바로 옆에서는 석화와 가리비구이를 숯불에 구운 후 마늘소스와 고추소스 뿌려파는 노점이 있어 석화와 가리비 구이를 5개씩 샀는데 10개를 사면 1개가 공짜여서 석화 6개와 가리비구이 5개 샀고 70링깃으로 한국돈으로 18000원 정도 했습니다. 밖에서 먹으면서 구경하려 했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해서 음식을 들고 숙소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숙소 근처에 편의점이 있어 맥주와 국물 있는 컵라면과 같이 먹었습니다.



5. 후기


꼬치구이는 맛났고 어묵 안에 치즈가 있어 맛이 더 좋았습니다. 메추리알꼬치는 계란에 햄같이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베이컨꼬치구이는 우리가 다 아는 맛이지만 데리야키소스가 같이 있어 맛났고 돼지고기구이는 떡갈비맛이었습니다.

석화와 가리비구이는 석화찜, 가리비찜에 소스를 곁들여 먹는 맛이었는데 둘 다 크기가 크고 신선하다 보니 식감도 쫄깃하고 좋았습니다. 이 둘을 먹는데 맥주는 역시나 잘 어울렸고 컵라면국물도 잘 어울렸습니다.

한 끼식사를 제대로 해서 대만족 했던 말레카 첫날 저녁이었습니다. 말레이시아 말레카를 방문예정이시라면 존커스트리트 야시장은 꼭 일정에 넣어서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말레이시아 말레카 존커스트리트 야시장후기입니다.

#말레이시아#말레카#존커스트리트#Johnkerstreet#야시장#nightmarket#감자튀김#망고주스#꼬치구이#어묵#메추리알꼬치구이#돼지고기꼬치구이#석화구이#가리비구이#해외여행#갓생직장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