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서울 망원동 망리단길 소금빵 맛집 레스피레 호밀소금빵 아몬드크림소금빵 소개 및 후기

by 갓생직장인 2023. 4. 26.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오늘은 벌써 수요일입니다. 역시나 주중은 주말보다 항상 천천히 가는 느낌이 들지만 그러면서도 뒤돌아보면 주중 시간들도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벌써 4월의 마지막 주이고 마지막주의 절반이 되었다는 점이 믿기지 않습니다. 이번주도 일도 많고 업무 후에 일정도 있었다 보니 원래도 주중 평일이 길었지만, 그래도 이번주만 지나면 다음 주는 여유가 있는 한 주가 찾아오다 보니  빨리 금요일이 오고 주말이 시작되어서 쉬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만 좀 더 힘을 내보자고 다짐해보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얼마 전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가 있어 팝업스토어 기간을 통해 먹었던 한 소금빵 맛집 소개 및 후기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이미 더현대서울에서는 팝업스토어 기간이 끝나지만 소금빵 맛집을 알게 되어서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직접 매장을 찾아가서 먹어보고 싶어진 곳입니다. 오늘은 망원 소금빵 맛집인 의 아몬드크림 소금빵과 호밀 소금빵 소개 및 후기에 대해 공유드리려 합니다.


1. 서울 망원동 망리단길 소금빵 맛집 레스피레 정보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서 접한 소금빵 맛집인 레스피레는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6호선 망원역 2번 출구에서 나와 망리단길 방향으로 가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레스피레 운영시간은 매일 정오인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메뉴로는 베이커리류에서는 아이스크림 소금빵과 우유크림소금빵, 앙버터소금빵등 소금빵이 유명하며, 커피류에서는 캐러멜크렘 및 아인슈패너 등 크림이 들어간 커피가 유명합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운영시간 및 휴무일이 있을 수 있어 방문 전 레스피레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하여 휴무여부등을 사전에 참고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소금빵이 보통 오후 1시, 3시, 6시 세타임에 걸쳐 나오며 조기 품절 될 수 있는 점도 참고하시어 매장 방문 또는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레스피레 위치

레스피레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동 57-291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2. 서울 망원동 망리단길 소금빵 맛집 레스피레 아몬드크림 소금빵 및 호밀 소금빵 소개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서 접한 소금빵 맛집인 레스피레에는 퇴근시간 팝업스토어가 닫기 전에 방문하였습니다. 저녁시간인지라 많은 분들이 대기하지 않았지만, 어느 정도 대기줄이 있었습니다. 제 앞에 약 3팀정도 대기하고 계셨는데 주문 및 결제할 때 직원분들과 이야기하는 내용을 들어보니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이미 최소 한 차례이상 방문하셨고 제가 방문한 날이 마지막날이어서 다시 방문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세 팀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하셔서 레스피레 소금빵이 맛있다는 게 증명되었고 기다리는 동안 이전보다 더 소금빵이 기대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에는 대표 메뉴인 아이스크림 소금빵은 없었지만, 일반소금빵, 호밀 소금빵, 앙버터소금빵등이  있었고 대기 중 고민을 하다가 기본적인 소금빵 하나와 크림이 있는 소금빵 하나를 골라 먹어보기로 했고 검은 색깔의 호밀소금빵과 아몬드크림 소금빵 하나씩 주문해 보았고 집에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주문해서 받은 소금빵은 고소한 버터향이 나면서 따끈따끈해서 너무나 먹어보고 싶었지만 겨우겨우 참고 집까지 이동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레스피레 호밀소금빵과 아몬드크림 소금빵 모두 고소하면서 담백한 향이 나는 소금빵이었습니다. 집에 오는 동안 소금빵이 식어서 안내받은 대로 에어프라이어기에 넣고 180도에 3분 정도 돌려서 빵이 갓 나온 거와 같이 먹어보았습니다. 호밀소금빵은 먹물로 만들었나라는 생각이 들게 검은색의 호밀빵이었지만 그러지 않았고 호밀소금빵은 담백하고 고소한 소금빵의 맛이었습니다. 달달한 맛이 덜 한대신 소금빵 본연의 맛에 좀 더 집중한 느낌이 들어서 기본적인 소금빵을 선호하시거나 시도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딱 맞는 소금빵이라고 생각 듭니다. 호밀소금빵을 먹고 나서 호밀소금빵보다는 조금은 달달한 아몬드크림 소금빵도 먹어보았습니다. 아몬드크림소금빵은 소금빵 사이에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었고 소금빵 위에는 아몬드가 뿌려져 있었습니다. 크림치즈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었고 크림치즈의 달달함, 부드러움, 고소함 그리고 아몬드와 소금빵의 바삭하고 씹는 식감이 어우러지는 소금빵이었습니다. 조금은 영화관이나 아웃렛에 자주 보이는 프레첼 맛집 앤티앤스에서 먹는 아몬드 크림 프레첼과 맛이 비슷한 맛이라 만약 앤티앤스 아몬드크림 프레첼을 좋아하신다면 아몬드 크림 소금빵도 좋아하실 거 같습니다. 기본적인 소금빵 외에 추가적으로 레스피레의 소금빵메뉴를 시도해 보기에 아몬드크림소금빵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서울 망원동 망리단길 소금빵 맛집 레스피레 아몬드크림 소금빵 및 호밀소금빵 후기


소금빵을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제가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서 접해본 서울 망원동 소금빵 맛집 레스피레의 아몬드크림 소금빵 및 호밀소금빵은 맛과 가격 그리고 퀄리티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호밀소금빵은 기본에 충실한 소금빵이었고 아몬드크림 소금빵은 레스피레 소금빵이 다른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는 점을 잘 보여줬습니다. 앤티앤스 아몬드크림 프레첼과 맛이 비슷해서 놀라웠고 그래서인지 더 맛있게 먹었던 거 같습니다. 소금빵을 직접 만들어서 팔다 보니 정성과 퀄리티가 높았으며, 가격이 조금 비쌀 수 있으나 일반 파리바게뜨와 같은 곳도 소금빵이 2,500원 정도 하는 것을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맛있고 퀄리티가 좋다 보니 값이 비싸다는 생각보다는 더 사지 않았던 점과 다른 메뉴들은 어떨지 궁금해서 조만간 찾고 싶다는 생각이 더 들었던 레스피레의 호밀 소금빵과 아몬드 크림 소금빵이었습니다. 망원 쪽을 갈 경우가 종종 있는데 다음번에는 기회가 된다면 분위기와 인테리어가 좋은 매장을 직접 방문해 보고 아인슈패너 그리고 캐러멜크렘 등 커피류를 시켜보고 커피를 마시면서 이번에 접한 아몬드크림 소금빵 및 호밀소금빵 외에 아이스크림 소금빵과 앙버터 소금빵 등 다른 종류의 소금빵들을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소금빵 맛집들도 있겠지만 서울 망원 쪽에 거주하시거나 가실 경우가 많으시다면 서울 망원동 소금빵 맛집 맛있고 퀄리티가 높은 다양한 종류의 레스피레 소금빵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를 통해 접한 서울 망원동 소금빵 맛집 레스피레 아몬드크림 소금빵 및 호밀소금빵 소개와 후기 공유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