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가는 장소가보기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등산길 정보 및 신선대 및 울산바위 보고온 등산 소개 후기 공유드려요

by 갓생직장인 2023. 8. 24.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지난주부터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 특집으로 속초여행 포스팅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속초여행 때 방문하였던 맛집 정보 및 음식들을 소개드렸으며 어제 포스팅에서는 속초여행 설악산 점봉산분소 및 곰배령 등산 내용을 공유드렸습니다. 오늘은 속초여행 포스팅 마지막 편으로 2일 차 방문하였던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등산길과 신선대 정보 및 화암사 등산길과 신선대 다녀온 내용을 소개드리고 공유드리려 합니다.

1.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숲길 등산 정보

강원도 고성군 금강산 화암사는 강원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강원도 인제 설악산 점봉산 분소까지는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속초에서는 금강산 화암사까지는 3 약 30분 소요됩니다. 화암사 입구부터 화암사까지는 약 도보로 20분 걸리며, 화암사 근처에 위치한 화암산 숨길 등산로를 따라 등산하면 약 2시간 소요됩니다. 약 4.1km 되는 코스이며 울산바위와 신선대를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비는 3000원입니다.

2.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숲길 등산 소개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숲길 등산은 강원도 속초 여행 2일 차 오전 진행하였습니다.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본점에서 순두부로 아침식사를 한 후 이동하였습니다. 속초에서는 운전으로 화암사 입구까지 약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하였습니다. 화암사 입구에서 일주문을 지나 화암사까지 도보로 이동하였는데 완만한 오르막길에 나무들이 우거진 길이었습니다. 화암사 도착이전 금강산 화암사 숲길 이정표를 보고 숲길을 따라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오르막길을 따라 걸었는데 전날 등산하였던 설악산 점봉산 분소~곰배령 등산과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설악산 점봉산 분소~곰배령 등산은 돌이 많고 초반은 완만했다면 화암사 숲길 등산로는 오르막이 초반부터 심하고 가파름이 상대적으로 심한 편이었습니다. 흙길도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었습니다. 신선대까지 약 1.2km 등산코스였는데 전날 보다 좀 더 험하고 길다 느꼈지만 거리로 보았을 때는 전혀 멀지 않은 코스였습니다. 중간중간 시루떡바위등 바위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등산을 하다 1시간 등산하여 신선대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신선대정상에서 찍은 파노라마 사진
신선대정상에서본 바다와 시내풍경
신선대에서 바라본 울산바위풍경

신선대 정상에서 내려다보니 저 멀리 바다가 보이고 시내가 조그마하게 보였습니다. 2일 차도 날씨가 좋아 구름이 거의 없고 나무들도 푸르고 바다까지 보이는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이동해서는 설악산 울산바위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자연은 위대하고 멋있다는 생각이 절로 나오는 경치와 풍경이었습니다. 신선대 정상에서 바다와 울산바위와 설악산 경치를 구경한 후 반대편으로 하산하였습니다. 내리막은 흙길이고 자갈이 많다 보니 미끄러지기 쉬었습니다. 등산화로도 중간중간 미끄러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운동화로 등산했다면 미끄러져 넘어졌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리막도 약 1시간 하산하여 화암사 근처로 내려오면서 약 2시간 정도 화암사 숲길 등산을 마무리하였습니다.

3.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숲길 등산길 후기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숲길 등산은 전날 진행하였던 설악산 점봉산분소부터 곰배령 등산과는 또 다른 느낌의 등산이었습니다. 점봉산분소부터 곰배령 등산은 처음은 완만하지만 마지막 부분이 험했고 곰배령 정상에서 잘 조성된 자연을 보았다면 이번 금강산 화암사 숲길 등산은 초반이 험하고 내리막은 미끄러웠지만 난이도가 쉬운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경치도 바다와 시내 그리고 설악산 울산바위등 자연과 도시의 경치와 풍경을 모두 볼 수 있어서 좀 더 오래 있고 싶었을 정도로 좋았고 그래서 신선대는 매우 특별했습니다. 2일 연속 등산이었지만 역시나  오랜만에 등산이어서 시원하고 깨끗한 공기와 멋있는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서 좋았고 건강하게 등산으로 운동하면서 땀을 흘려서도 좋았습니다. 혹시라도 등산을 좋아하신다면 금강산 화암사 숲길 방문하셔서 멋있는 자연과 경치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강원도 고성 금강산 화암사 숲길 정보와 등산 소개 및 후기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