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경주 황리단길 먹거리 맛집 황남옥수수 황남쫀드기 황금십원빵 정보 및 소개드려요

by 갓생직장인 2023. 8. 8.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지난 2주 넘게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 특집으로 경주여행 관련 포스팅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는 경주여행 1,2,3일 차 먹었던 식당과 음식들을 소개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경주여행 마지막 음식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경주는 맛있는 음식들도 많지만 맛있는 길거리음식과 간식거리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집투어도 했지만 중간중간 길거리음식들도 즐기고 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경주 여행 동안 즐겼던 경주 길거리음식과 간식거리인 황남옥수수, 황남쫀드기, 그리고 황금십원빵에 대한 정보 및 소개와 후기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1. 황리단길 황남옥수수정보 및 황남옥수수(황남) 소개  




황리단길 황남옥수수는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마총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전 소개드렸던 향화정과 온천집으로 가기 전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남옥수수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옥수수튀김 마요맛과 칠리맛인 황남옥수수 (황남) 그리고 옥수수아이스크림인 옥수수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황남옥수수는 황리단길외에도 청주 그리고 제주 협재에도 위치하고 있으며 전지적 참견시점등 티브이에도 나온 적이 있습니다.



황남옥수수는 경주여행 첫날 Nowords커피에서 엑설런트커피를 마시고 나서 숙소로 돌아가기 전 간단하게 후식으로 먹으려고 방문하였습니다. 황남옥수수는 방송과 SNS에서 황리단길 대표간식거리로 알려져서 황남옥수수 칠리맛인 황남옥수수(황남)를 주문 후 먹어보았습니다. 황남옥수수(황남)는 낱알 단위 옥수수에 튀김옷이 군데군데 섞여있고 그 위에 칠리베이스의 특제소스가 올라가 있었습니다. 칠리베이스 특제소스를 옥수수와 튀김과 같이 섞고 나서 먹어보았습니다. 짭조름하고 바삭한 튀김과 구워진 옥수수의 식감이 동시에 느껴지면서 여기에 매콤한 소스가 더해진 옥수수튀김이었습니다. 칠리소스로 인해 전혀 느끼하지 않고 짭조름하니 맥주안주로 제격인 황남옥수수였습니다. 가격도 3000원이다 보니 전혀 부담이 없는 간식먹거리였습니다.

2. 황리단길 황남쫀드기 정보 및 소개




황리단길 황남쫀드기는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78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남쫀드기는 황남샌드 그리고 황리단길 공용화장실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황남옥수수에서 도보로 5분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남쫀드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40분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쫀드기 단품 그리고 쫀드기와 콜라세트인 쫀콜세트 그리고 쫀드기와 맥주세트인 쫀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황남쫀드기는 소개드리는 황리단길 메인거리 이외에 황리단길 및 첨성대로 가는 길목 군데군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남쫀드기는 경주여행 첫날 황남옥수수를 먹고 난 후 바로 방문하였습니다. 황남쫀드기도 방송과 SNS에서 황리단길 대표간식거리로 알려져서 유명했고 햄버거 브랜드와 비슷하게 생겨서 눈길이 갔습니다. 황남쫀드기는 쫀맥, 쫀콜등 음료와 세트가 있지만 황남쫀드기 단품을 주문 후 먹어보았습니다. 황남쫀드기는 굵은 쫀드기억 매콤한 가루양념이 뿌려져 있는 쫀드기였습니다. 쫀드기가 감자튀김 모양과 같이 길고 굵은 편이었으며 매콤한 빨간시즈닝 가루가 뿌려져 있었습니다. 포장도 햄버거 브랜드 감자튀김포장과 비슷한 느낌의 포장이었습니다. 황남쫀드기는 쫀득하고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고소한 쫀드기였으며, 양념시즈닝은 예전과자 중 '차카니'맛과 비슷한 시즈닝이었습니다. 쫀드기는 쫀득하고 고소해서 누구나 좋아한만한 쫀드기였지만 양념시즈닝은 익숙지 않은 맛으로 조금은 호불호가 나뉠법한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괜찮았으나 양념시즈닝 없는 쫀드기가 더 맛이 좋았다고 생각이 들어 양념시즈닝 없는 쫀드기도 판매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3. 황리단길 황금십원빵 2호점 정보 및 황금십원빵 소개




황리단길 황금 십원빵 2호점은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5번 길 2 황금십원빵 2호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마총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카페 Nowords 근처 또는  최영화빵매장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리단길 황금 십원빵 2호점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메뉴로는 황금십원빵이 있으며, 황금십원빵과 천혜향주스의 세트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황금십원빵은 황리단길 메인거리 중앙부 황남쫀드기 근처에 황금십원빵 본점 및 더 큰 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리단길 황금 십원빵 2호점은 경주여행 마지막날 경주역으로 이동하기 전 방문 후 먹어보았습니다. 첫날과 둘째 날에 먹으려 했으나 배부르기도 하고 루트가 맞지 않아서 마지막날 기차역 가기 전 최영화빵 황리단점을 방문할 때 같이 방문하였습니다. 황금십원빵도 황금십원빵과 주스가 같이 나오는 세트가 있지만 황금십원빵 단품만 주문해서 먹기로 했습니다. 황금십원빵은 주문 후 만들어져서 조금 대기가 필요했습니다. 황금십원빵은 보리반죽에 국내산 우유치즈크림과 제주축협삼다한라치즈로 만들어진 크기가 큰 10원 모양의 빵이었습니다. 황금십원빵은 따뜻하면서 고소한 계란빵과 팬케이크 느낌의 빵 안에 늘어나는 담백하고 짭짤한 제주축협삼다한라치즈가 매력적이었습니다. 고소하면서 짭조름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의 빵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먹기 좋고 어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식먹거리였습니다. 크기도 나름 편이라 포만감도 생길 정도로 양도 좋았습니다.

경주여행동안 맛집 이외에 경주 간식먹거리인 황남옥수수, 황남쫀드기, 황금십원빵을 즐겼습니다. 개인 호불호와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황남옥수수, 황금십원빵, 황남쫀드기 순으로 맛있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혹시라도 경주여행을 가신다면 모든 먹거리를  즐겨보시고 어떤 맛인지 직접 맛보시면 경주여행의 재미가 배로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경주 황리단길 먹거리 맛집 황남옥수수 황남쫀드기 황금십원빵 정보 및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