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인덕원역 등갈비 맛집 조군등갈비 정보 및 매운등갈비찜 주먹밥 계란찜 소개 와 후기 공유드려요!

by 갓생직장인 2023. 6. 21.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덕원역 근처에 위치한 한 맛집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평점으로 4.77점을 받고 있으며, 인덕원역 근처 맛집으로 검색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검색되는 곳입니다. 인덕원역은 고깃집이 많은데 오늘 소개드릴 집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렸던 원시쪽갈비와 같이 등갈비로 유명한 곳입니다. 원시쪽갈비는 등갈비구이였다면 오늘 소개드리는 곳은 매콤한 등갈비찜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인덕원역 근처 등갈비 맛집 조군 등갈비 정보 및 등갈비찜 주먹밥 계란찜에 대해 소개와 후기 공유드리려 합니다.

<참고 포스팅 - 인덕원 원시쪽갈비 소개 및 후기 포스팅>

인덕원역 쪽갈비 맛집 원시쪽갈비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갓생 직장인입니다. 저번주 보고준비로 인하여 야근도 하고 업무강도가 높다보니 스트레스도 받고 해서 피로도가 높고 하더라고요! 몸도 무거워진거 같고요 주말동안 그래도 책도

timeafterwork.tistory.com


1. 인덕원역 등갈비 맛집 조군등갈비 정보




경기도 인덕원역 등갈비 맛집 조군등갈비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로 16번 길 24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5번 출구에서 나와서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게 근처에 새마을 어린이공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군등갈비 운영시간은 정기휴무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메뉴로는 매운 등갈비찜, 조군등갈비, 매운 등갈비구이 및 간장등갈비 등이 있으며, 식사류로는 비빔국수, 물국수, 주먹밥, 계란찜등이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네이버 평점으로 4.77점을 받고 있으며 네이버 영수증 리뷰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 시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사전에 식사 예약이 가능합니다. 조군 등갈비는 양념에 캅사이신 설탕 등 인공 조미료보다는 땡고추, 고춧가루, 과일 등으로 맛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인덕원역 등갈비 맛집 조군등갈비 등갈비찜 주먹밥 계란찜 소개


조군등갈비는 이전부터 인덕원역 음식점 또는 맛집을 검색할 때 항상 먼저 나오는 맛집으로 꼭 방문해서 식사를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 식당이었습니다. 이전에도 줄을 서서 웨이팅 후 식사를 해보려 했지만 식사를 하지 못했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얼마 전 다시 방문하였을 때에는 자리가 있어서 바로 방문하고 식사를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매장 내에는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는데 많은 분들께서 등갈비찜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사실 방문 전에는 등갈비찜을 먹을지 아니면 등갈비구이를 먹을지 고민을 했었는데 많은 분들이 등갈비찜을 맛있게 드시고 계셔서 고민 없이 등갈비찜을 주문하였습니다. 매운맛의 정도를 고를 수 있었는데 보통 매운맛으로 결정하고 주문했습니다.



매운맛 등갈비찜이 매울 수도 있어 혹시 몰라 계란찜을 시키려 쌨는데 등갈비찜을 주문 시 제공된다 하여 계란찜대신 주먹밥을 주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주문 후 밑반찬부터 나왔는데 밑반찬으로 미역국, 콩나물, 양배추 샐러드, 김치가 나왔습니다. 그러고 나서 등갈비찜이 나왔습니다. 등갈비찜은 바로 먹을 수 있게 미리 조리가 되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등갈비찜 국물은 빨간색 빛깔이 나면서 검은색도 띠고 있어서 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물을 먹어보니 생각보다는 맵지 않고 신라면 맵기 정도였습니다. 등갈비찜 안에는 버섯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으며, 등갈비도 어느 정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끓이는 동안 콩나물도 넣어서 매운맛을 중화시킬 겸 양념 베인 콩나물찜을 먹어보려 했습니다. 등갈비는 부드러우면서도 양념이 잘 베여있었습니다. 버섯은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 버섯의 식감을 느끼면서 매운맛이 중화되어 좋았습니다. 콩나물은 아삭함에 매운맛이 살짝 베여 매력이 있었습니다.



등갈비찜을 먹는 중에 계란찜과 추가주문했던 주먹밥이 나왔습니다. 계란찜은 폭탄 계란찜 와 같이 뚝배기 넘치듯 계란찜이 나왔습니다. 간은 조금 덜되어있었는데 아무래도 등갈비찜과 같이 먹을 때 간이 되어있으면 짜고 매울 수 있어서 간이 덜된 거 같았습니다. 등갈비를 먹으면서 같이 곁들여서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였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주문한 주먹밥은 양은냄비와 같은 곳에 날치알, 김가루, 마늘 후레이크, 마요네즈가 밥이랑 같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리에서 비닐장갑을 끼고 주먹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매운맛중화하기 좋았으며 날치알이 톡톡 쏘면서 김가루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닭발을 먹을 때 주먹밥을 같이 먹는데 비슷한 느낌과 구성이었습니다.

3. 인덕원역 등갈비 맛집 조군등갈비 등갈비찜 주먹밥 계란찜 후기



인덕원역 등갈비 맛집 조군등갈비에서 먹은 등갈비찜과 계란찜 그리고 주먹밥은 구성이 좋았으며 맛도 좋았습니다. 등갈비찜은 처음 먹을 때에는 맵지 않았다가 계속해서 매운맛이 누적되다 보니 매워졌는데 이럴 경우 반찬으로 나왔던 양배추샐러드, 계란찜 그리고 추가 주문했던 주먹밥을 같이 먹으면 되어 구성이 전체적으로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매운 음식의 경우 캡사이신을 사용하거나 인공적인 매운 향신료등을 사용해서 자극적인 경우가 많은데 조군등갈비는 전혀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실제로도 먹고 난 이후 속이 부담 가거나 아프지 않았습니다. 조군등갈비는 캡사이신보다는 땡고추등 재료를 쓴다고 했는데 아무래도 이러한 이유로 자극적이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맛과 구성이 좋았고 퇴근 후 저녁 또는 주말 약속 자리로 방문하기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등갈비찜의 등갈비의 양이 성인남자들이 먹기엔 부족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계란찜 주먹밥 그리고 다른 식사메뉴들과 먹으면 양이 부족하지 않을 거 같았습니다. 혹시라도 인덕원역 근처 방문 후 등갈비로 식사 계획 시 조군등갈비에서 등갈비찜과 계란찜 그리고 주먹밥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인덕원역 등갈비 맛집 조군등갈비 정보 및 등갈비찜 주먹밥 계란찜 소개와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