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무더운 여름과 어울리는 경기도 고양시 냉면 맛집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정보 및 비빔냉면 물냉면 왕만두 소개 후기

by 갓생직장인 2023. 6. 13.


벌써 2023년도 6월이 되었고, 6월 중순이 되었습니다. 아침저녁은 선선하나 오후에는 여름처럼 무더운 날씨가 시작이 되었으며, 어제처럼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는 등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여름이 시작되면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시원한 냉면처럼 여름과 잘 어울리는 음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고양시 냉면 맛집인 고자리냉면칼만두이라는 맛집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다른 냉면 맛집과 다르게 맛도 있으나 오이채와 배, 무 등 고명이 푸짐하게 올라간 냉면이라 무더위를 이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 경기도 고양시 냉면 맛집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정보



경기도 고양시 냉면 맛집 고자리냉면 칼만두 본점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915-4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에서 차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양시청에서 주주동물원으로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자리냉면 칼만두 본점 운영시간은 정기휴무일인 일요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라스트 오더시간은 마감 30분 전인 오후 7시 30분입니다. 주요 메뉴로는 식사류에서는 비빔냉면, 물냉면, 어린이냉면과 같은 냉면과 왕만두와 물만두가 있습니다. 고자리냉면칼만두에서 파는 냉면은 다른 냉면집과 차별점이 있습니다. 냉면 위에 올라가는 고명인 오이와 배가 국수와 같이 잘라져 있는데 엄청 많이 올려져 있고 고소한 맛을 주는 깨도 많이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고자리냉면칼만두는 냉면 맛집으로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줄이 길지만 회전율이 빠른 식당입니다.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옆에는 별관이 있어서 본관이 붐빌 때에는 근처에 있는 별관을 이용하여 식사할 수 있습니다. 고자리냉면칼만두는 칼만두, 얼큰 만둣국등도 판매하고 있으나, 하절기에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칼만두와 얼큰 만둣국등은 9월부터 주문이 가능합니다.

<고자리냉면칼만두본점 위치>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624-5

★★★★☆ · 냉면 전문점

www.google.com

2. 경기도 고양시 냉면 맛집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비빔냉면 물냉면 왕만두 소개




최근 여름과 같은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다 보니 뜨거운 음식들 보다는 냉면과 같은 차가운 음식들이 많이 먹고 싶어 집니다. 최근 경기도 고양시 쪽을 갈 일이 있어 간 김에 맛집에서 점심을 먹고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에 경기도 고양시를 방문했었을 때 지나가면서 많은 분들이 줄 서서 대기하는 맛집을 여러 번 보고 한 번 가서 식사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을 방문했습니다. 12시 30분쯤 방문했었는데 역시나 많은 분들이 대기 중이셨습니다. 본관과 별관 모두 줄을 서계셔서 본관에 줄을 서서 대기했습니다. 그래도 긴 줄 치고는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이 회전율이 빠르다 보니 먼저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에서 먹어볼 비빔냉면, 물냉면, 왕만두를 주문하고 약 20분 정도 대기한 후에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자리에는 파와 버섯이 들어가 있는 그릇들이 놓여 있었는데 그릇들 옆에 있는 보온통에서 육수가 미리 담겨 있었습니다. 보온통에 있는 육수를 그릇에 담았으며, 비빔냉면과 먹기 좋은 육수였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을 미리 해두어서 주문했던 비빔냉면, 물냉면, 왕만두가 바로 제공되었으며, 비빔냉면과 같이 먹으면 좋은 시원한 육수와 냉면김치 그리고 만두를 찍어 먹을 간장이 같이 제공되었습니다.


시원한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매력적인 무더운 여름에 딱 어울리는 물냉면이었습니다.
물냉면과 다르게 조금은 매콤하지만 고소한 깨맛이 많이 느낄 수 비빔냉면이었습니다.
물냉면을 비비고 난 모습입니다.
두부가 많이 들어간 담백한 고기만두와 조금은 매콤한 김치만두였습니다.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비빔냉면과 물냉면은 음식을 받는 순간 비주얼에 압도되었습니다. 계란 위에 올라가 있는 깨의 양이 다른 냉면 전문집과 비교하여 2배 이상 푸짐하게 올라가 있었습니다. 깨도 2배 이상 올라가 있었는데, 오이채와 채 썬 배도 매우 푸짐하게 올려져 있었습니다. 면보다 오이와 배가 가득한 더 많은 느낌을 바로 받았으며, 무도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먹기 위해 섞어보았을 때도 면보다 오이채와 채 썬 배 그리고 무의 비중이 몇 배 이상 많아서 양이 푸짐하였습니다. 면의 양도 적지 않았는데 고명으로 올라간 재료들이 푸짐하게 있었습니다. 비빔냉면의 양념은 매운 편이지 않았으며, 면이 쫄깃하면서 오이채와 배 그리고 무와 같이 먹으니 아삭하면서 시원한 느낌 그리고 매운맛이 중화되어서 먹기 좋은 비빔냉면이었습니다. 물냉면은 시원한 육수가 매력적이었으며 맛도 좋았습니다. 차가운 육수 때문에 오이채가 좀 더 아삭한 씹는 맛이 좋았으며,  달달한 배와 무가 물냉면의 맛과 식감을 더해주는 느낌이라 여름과 딱 어울리는 냉면이었습니다. 비빔냉면과 물냉면은 면도 양이 많지만 오이, 배, 무의 양이 많다 보니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을 정도로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먹고 있어도 누군가가 냉면을 리필해 줘서 양이 줄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같이 시킨 왕만두는 1 주문에 4개의 왕만두가 나오며, 고기 왕만두 2개 그리고 김치 왕만두 2개가 나옵니다. 고기 왕만두는 두부가 많이 들어간 느낌의 담백하고 고기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고기 왕만두를 비빔냉면과 같이 먹었을 때 고기와 냉면을 같이 먹듯이 조합이 좋았습니다. 김치 왕만두는 조금 매콤한 맛이 있어서 반대로 시원한 물냉면과 같이 먹으니 매운맛과 시원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경기도 고양시 냉면 맛집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비빔냉면 물냉면 왕만두 후기



경기도 고양시 냉면 맛집 고자리냉면 칼만두 본점에서 먹은 비빔냉면과 물냉면은 맛도 좋고 양이 푸짐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푸짐하게 냉면 위에 올라간 고명인 오이채와 배 그리고 무에 압도받았으며, 아삭한 식감을 느끼면서 배부르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여름철 냉면으로 계속 생각날 거 같습니다. 이전에 몇 번 지나가면서 많은 분들이 긴 줄을 기다리면서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에서 냉면을 드시려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맛있게 식사를 하시고 푸짐한 양에 만족을 많이 하셔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아닌 대부분 비슷하게 느끼신 거 같았습니다. 비빔냉면과 물냉면에 비해 만두는 조금은 평범하게 느껴졌으나 고기 왕만두와 김치 왕만두 모두 맛이 좋았으며, 비빔냉면과 물냉면과 같이 먹기 좋은 메뉴였습니다. 다만,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의 아쉬운 점이라면 아무래도 가격일 거 같습니다. 비빔냉면과 물냉면 모두 12,000원으로 냉면치고는 조금은 가격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멀리서 오시는 분들께는 조금은 부담이 있을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푸짐한 양과 맛 그리고 최근 물가 상승률 등을 고려해 보면 가격이 비싸지는 않은 편이기도 하여 전반적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푸짐한 여름에 먹기 좋은 냉면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라도 여름 중에 경기도 고양시 근처 방문하셔서 직접 방문이 가능하다면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비빔냉면 물냉면 만두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고자리냉면칼만두 본점 정보 및 비빔냉면 물냉면 만두 소개 및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