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가는 장소가보기

말레이시아 말라카 2일차 오후 해상모스크와 포르투갈정착지마을 다녀왔어요

by 갓생직장인 2022. 12. 31.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말레이시아 말라카 2일차 점심식사로 먹었던 My Chicken Rice 하이난 치킨라이스와 Coffeebar125 후기를 공유드렸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점심식사 이후 숙소에서 조금 쉬다가 늦은 오후와 저녁에 구경하였던 이슬람사원중 하나인 해상모스크와 포르투갈정착지마을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해상모스크와 포르투갈정착지마을은 존커스트리트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숙소에서 해상모스크 그리고 해상모스크에서 포르투갈 정착지마을로 이동할때는 Grab을 불러서 이동했었습니다.

1. 해상 모스크

말라카 해상 모스크는 숙소에서 그랩으로 약 15분 정도 떨어져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랩을 타고 가는길을 보니 모스크 근처에 사람들이 거의없고 인적이 드물면서 싸늘핫 골목들이 군데군데 보여서 걷기보다는 안전하게 그랩을 타고 움직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상모스크에 도착했던 시간이 5시 반 경이었는데 해상모스크 주변으로 구경하시고 계시던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해상모스크는 아침 8시반부터 오후 6시반까지 운영이되는데 해변에 있고 해서 노을이 질 때쯤 풍경사진이 이쁘게 나온다고 들어 5시 반쯤 도착하게 이동했었습니다.

해상모스크는 2006년경 만들어진 모스크로 생각보다 오래되지 않은 이슬람사원입니다. 모스크가 해상위에 떠있는거 같아 해상모스크로 불리는데 조수가있을때는 거의 맞닿는거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저는 이슬람교 신도도 아니고 종교에 대해서도 아무래도 아는 부분이 거의 없다보니 모스크안에 들어가기 보다는 밖에서 바다경치도 보고했습니다. 흐린날씨여서 아쉬웠지만 색감이 이쁜 건물이고 해상에 있는 것이 이뻤는데 저녁이 가까워지고 해가 조금씩지고할때는 좀더 이뻤던거 같습니다.

<말라카 해상 모스크 위치>

말라카 해상 모스크 · Jalan Pulau Melaka 8, 75000 Melaka, 말레이시아

★★★★★ · 모스크

www.google.com

2. 포르투갈 정착지 / 포르투갈 마을

해상모스크를 구경하고 사진을 담은후 입구로 나가서 Grab을 다시 불러 포르투갈 정착지/포르투갈 마을로 이동하였습니다. 사실 이곳은 출발전 여행계획을 세울때에는 계획에 없는 일정이자 여행지였는데, 첫 날 숙소로 가는 grab기사님과 이야기할 때 가장 추천하는 곳으로 크리스마스느낌이 잘나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포르투갈 정착지/포르투갈 마을을 추천해주어서 현지인의 추천을 믿고 일정 추가 했습니다.

포르투갈 정착지/포르투갈 마을도 숙소와 해상모스크에서 약 15분에서 2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마을인데, 저녁시간이라포르투갈 정착지/포르투갈 마을 입구로 갈수록 차가 막혀 좀 더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입구에서 내려서 마을안으로 걸어 갔습니다. 도착했던 시간에는 해가 지지않고 저녁이 되지않아 아직 크리스마스마을 느낌이 들지않았었습니다. 조금 그래서 근처에서 저녁을 뭐먹을지 알아보고 노상 음식점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내다보니 해가지고 저녁이 되면서 조명과 불빛이 하나 둘 들어오면서 크리스마스느낌이 물씬 풍겼습니다.

길거리에는 노점이 오픈하고 크리스마스트리에도 불이 들어오면서 눈이없어서 아쉬웠지만 크리스마스느낌이 절로 났습니다. 그리고 해가 지기전에 일반 가정집으로 보였던 집들이 사실 크리스마스 장식을 다 해두었던 집들이었고 조명을 키니 크리스마스느낌이 절로났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을 많이해두고 관광객들이 둘러다니면서 구경하고 다니고 있었습니다

집집마다 조명과 장식을 달리하여 어느집은 조명에 더 신경을 쓰고 어느집은 산타장식을 더 꾸미고 어느집은 노래를 틀어서 좀 더 관광객에 주목을 끄는등 각각의 특색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장식뿐아니라 실제로 가정에 가족들끼리 크리스마스 파티와 저녁식사 하는 모습을 보면서 왜 그랩기사님이 꼭 가보라고 추천했는지 이해가되었습니다.

오전보다는 이동거리도 짧고 했지만 경치좋은 모스크도 구경하고 저녁에는 크리스마스느낌이 물씬 풍기는 포르투갈 정착지 마을도 구경하여 2일차 말라카 여행을 알차게 마무리 할 수있었습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말레이시아 말라카 2일차 오후여행지였던 해상모스크 그리고 포르투갈 정착지 마을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포르투갈 정착지 /포르투갈 마을 위치>

Portuguese Settlement, Melaka · 말레이시아 75050 멜라카 말라카

말레이시아 75050 멜라카 말라카

www.google.com

#말레이시아#말라카#2일차#Grab#그랩#해상모스크#이슬람사원#포르투갈정착지#포르투갈마을#크리스마스#갓생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