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즐기기

김희애 문소리 배우 주연의 넷플릭스 화제 드라마 퀸메이커 소개 간략 줄거리 및 후기

by 갓생직장인 2023. 4. 21.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한 주 동안 가장 설레는 하루인 금요일 아침이 찾아왔습니다. 물론 아직 금요일 오전부터 오후까지는 회사에서 남은 회사업무를 진행해야 하지만 오후시간 및 퇴근 이후인 금요일 저녁부터는 주말이 시작되고 시간을 자유롭게 온전히 즐길 수 있어 기대가 되는 하루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주말과 잘 어울릴만한 활동으로 최근 넷플릭스에서 화제 되고 있고 동시에 인기를 끌고 있는 한 드라마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저는 저번주 top10 영화 중 하나였던 태국영화 헝거 hunger시청 후 인기드라마로 나와 있어 시청하기 시작하였는데 내용이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서 이번 주말이 본격적으로 시작 전 퀸메이커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 김희애 문소리 배우 주연의 넷플릭스 화제 드라마 퀸메이커 소개


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김희애 문소리 주연 퀸메이커는 넷플릭스 저번주 금요일인 4월 14일에 출신 된 11부작의 웹드라마입니다. 장르는 드라마이며, 정치적 소재가 주된 내용인 15세 이상 시청가능 드라마입니다. 퀸메이커는 드라마 '하자 있는 인간들' 및 '엽기적인 그녀'의 연출을 맡았던 오진석감독님의 작품입니다. 주연 배우로는 능력 있는 대기업 은성그룹 전략기획실 팀장에서 서울시장 후보 오경숙 캠프의 본부장을 맡는 '황도희'역의 김희애배우, 인권변호사였다가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오경숙'역의 문소리배우, 대기업 은성그룹의 사위이자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여 오경숙과 경쟁하는 '백재민'역의 류수영배우, 그런 백재민 후보의 캠프에서 브레인 역할을 맡는 '칼윤'역의 이경영 배우 그리고 오경숙 및 백재민과 함께 서울시장 투표에서 경쟁하는 '서민정'후보 역의 진경배우등이 출연하였습니다. 퀸메이커는 현재 넷플리스 비영어권 TV부문 주간 시청 시간 1위에 오른 드라마일 정도로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퀸메이커는 정치 관련 내용의 드라마이나 중간중간 잔인하고 폭력적인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시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김희애 문소리 배우 주연의 넷플릭스 화제 드라마 퀸메이커 간략 줄거리


출처: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김희애 문소리 배우 주연의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퀸메이커는 은성그룹이라는 대기업 전략기획실에서 10년간 근무하여 능력 있는 황도희가 은성그룹에서 하루아침 사이에 해고를 당한 후 은성그룹에 받은 피해들을 복수하기 위해 인권변호사인 오경숙 변호사를 서울시장 후보로 선거에 참여하게 만들고 자신은 오경숙후보의 선거 캠프에서 본부장을 맡아 은성그룹과 백재민 후보의 비밀을 폭로하면서 복수극을 진행하는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대기업 전략기획실에 있던 황도희는 은성그룹을 위해 몸을 바치고 때로는 안 좋은 일도 마다하지 않으면서 은성그룹의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 역할을 하다가 은성그룹 사위인 백재민이 서울시장으로 만드는 것에 거부를 하자 바로 해고 통보를 받습니다. 그때 노동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힘을 쓰는 오경숙이라는 변호사에게 백재민에 대한 비밀을 하나 알려주고 그 비밀을 들은 오경숙 변호사는 백재민을 돕지 않고 본인이 후보로 출마하여 백재민과 서울시장을 놓고 경쟁하기로 결정을 합니다. 결정 이후 황도희가 오경숙후보 뒤에서 도움을 주고 백재민후보 뒤에서는 칼윤이라는 선거계에서는 큰손으로 유명한 인물이 등장하여 도움을 줍니다. 역시나 선거전에서는 상대 후보의 과거와 가족, 비리 등 약점을 찾아서 그 약점을 언론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뜨려서 지지율을 낮추는 네거티브 전략을 쓰면서 상대진영을 공격하고 무너뜨리고 이익을 얻는 두뇌 싸움이 진행됩니다.


3. 김희애 문소리 주연의 넷플릭스 화제 드라마 퀸메이커 후기

김희애 문소리 배우 주연의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퀸메이커는 우리 현실에 있을법한 이야기를 그려낸 드라마라 억지스러운 설정보다는 현실성이 있는 드라마였습니다. 중간중간 몇몇 장면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건 또는 인물과 비슷한 점이 있어서 더더욱 현실에 있을법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느낌이었습니다. 드라마가 진행될수록 인물 간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다 보니 몰입감에 빠져서 시간이 가는 줄 모르는 드라마였습니다. 또한 여러 과거 및 비밀 폭로 그리고 배신 등이 나오면서 드라마가 쉬지 않고 흥미로운 사건들을 만들어서 시청을 하는데 재미를 배가시켰습니다.

물론, 조금은 스토리가 예상되는 부분도 있고 한국에서 많이 다루는 주제인 정치, 네거티브 전략, 그리고 정의가 이기는 권선징악 이야기로 흘러가다 보니 뻔한 내용의 드라마라고 생각이 들 수 있을 법하기도 하였습니다. 여기에 마지막 장면은 더 글로리 등 이전 넷플릭스 화제 드라마들과 같이 뭔가 오픈 결말을 놔두고 시즌 2를 예고하는 전형적인 넷플릭스 스타일의 드라마라는 생각이 드는 퀸메이커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거보다는 재미있고 드라마를 잘 만들었고 사회에 메시지를 주는 드라마라고 느껴져서 주말에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보기 좋을 법한 드라마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저번 주말 동안 몇일만에 봤을 정도  몰입감과 정주행 하기 좋은 드라마이므로 재미있게 주말 동안 다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김희애 문소리 배우 주연의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퀸메이커 소개, 간략 줄거리, 그리고 후기 공유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