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서울 종로5가 닭한마리맛집 진옥화 할매 원조 닭한마리 정보

by 갓생직장인 2023. 9. 25.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얼마 전 먹었던 닭한마리 맛집에서 먹어보았던 음식들에 대한 소개 및 후기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지난주 주말 점심식사하기 전 동네에서 괜찮다고 알려진 식당으로 알고 있었던 곳인데 찾아가서 직접 먹기에는 점심 이후 일정이 있다 보니 아쉽지만 대신 배달로 주문하고 집에서. 오늘은 경기도 중국음식 맛집 소확행차이나에서 주문했었던 찹쌀탕수육, 짬뽕에 대해 공유드리려 합니다.

1.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 정보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는 서울 종로구 종로 40가길 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동대문역 9번 출구에서 약 34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본점 위치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서울 종로구 종로40가길 18

map.kakao.com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운영이며 라스트오더는 저녁 11시 30분입니다
.

주요 메뉴로는 닭 한 마리와 닭볶음탕이며, 닭 한 마리와 같이 먹을 수 있는 국수, 떡, 감자, 버섯 사리등 추가 주문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는 맛집으로 유명하여 오픈시간에 맞춰가도 대기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식사하는 곳입니다. 이 점을 참고해서 방문 계획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 소개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는 지난 주말 점심식사를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주말 점심은 헤비 하거나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으로 보게 되는데 종로 5 가쪽은 아무래도 한식 위주 식당이 많아 한식  맛집 중에서 맛으로 평이 좋고 유명한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를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진옥화 할머니는 워낙 유명해서 전국에서도 찾는 맛집이며 외국인 분들도 많이 방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점심식사를 위해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였을 때도 외국인 분들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이미 가게 근처에서 대기 중이셨으며, 계속해서 사람들이 오고 했습니다. 대기 후 식당으로 입장하여 자리 안내를 받고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에서 가장 알려진 닭 한 마리와 떡사리를 주문하였습니다.  




닭 한 마리는 큰 냄비에 파와 같이 담겨 나왔으며 떡사리는 별도로 제공되었습니다. 별도 밑반찬은 제공되지 않았고 양념장과 다진 마늘이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식당 한편에 김치가 있었는데 김치는 셀프서비스였습니다. 김치는 반찬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닭 한 마리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는 재료라 다른 테이블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반찬보다는 닭 한 마리 재료로 사용을 많이 하고 계셨습니다. 처음 제공된 닭 한 마리는 맑고 시원하면서 순하지만 약간은 심심한 맛이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양념장과 다진 마늘 그리고 김치를 알맞게 넣고 닭 한 마리 간을 한 후에 먹어보았습니다. 양념장, 다진 마늘과 김치를 넣고 먹어보니 맑고 시원하고 순한 국물이 바로 담백하지만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로 변했습니다. 닭 한 마리는 살이 보들보들해서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고 양념이 잘 배였습니다. 그리고 추가하였던 떡사리는 별미였습니다. 두꺼운 밀떡의 떡사리였는데 씹는 식감과 쫄깃함이 있었습니다. 담백하면서 적당히 얼큰하니 누구나 맛있게 먹기 좋은 닭 한 마리였으며 시장 근처 옛날 추억의 맛이 나는 닭 한 마리였습니다. 낮인데도 불구하고 술과 함께 드시는 분들도 꽤 계셨는데 술과 함께 식사메뉴 또는 술안주로 먹기 좋은 메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3.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 후기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 후기는 맛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국물이 담백하면서 시원하고 양념장과 마늘 그리고 김치를 넣은 칼칼하면서 적당히 매콤한 국물맛은 일품이었습니다. 닭고기도 부드러워 맛이 좋았고 떡사리는 별미라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 강힐 떡사리였습니다. 옛날의 추억의 맛과 인정이 넘치고 어렸을 적 생각이 많이 나는 맛이었습니다. 양도 푸짐하지는 않지만 적당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라 좋았습니다. 회전율이 빠른 점도 장점이었습니다. 대신, 조금은 사람이 많아 북적거리고 정신이 없고 서빙도 늦을 수 있는 점은 어쩔 수 없었던 부분이었고 가격도 이전보다는 많이 오른편이라 해서 아쉽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지속해서 전통과 역사를 이어가는 곳이고 닭 한 마리 맛이 좋아 다시 한번쯤 방문해지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종로 5가  방문예정이시거나 닭 한 마리로 한 끼식사를 계획 중이시라면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서울 종로 5가 닭 한 마리 맛집 진옥화 할머니 원조 닭 한 마리 정보 및 닭 한 마리 소개와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