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여의도 더현대서울 베트남 점심시간 쌀국수 맛집 효뜨 매운 소고기 쌀국수과 닭튀김 먹고 왔어요!

by 갓생직장인 2023. 1. 31.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이번주도 추운 날씨가 지속되는 한 주입니다. 다행히 저번주만큼 영하 10도 이하 추위는 아니지만, 아침에는 영하 7도 정도의 추위와 오후에도 영하권에 머무르는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가 이어지다 보니 외부를 잘 안나가게 되는 대신에 실내에 많이 있게 되면서 따뜻한 국물 음식을 마시면서 추위를 견디면서 몸을 녹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제 포스팅에서는 수원역 근처를 들렸다가 수원역 역전에 있는 순대국밥 맛집 명성순댓국에서 먹었던 맛있는 순대국에 대한 소개와 후기를 드렸었는데, 오늘은 어제 점심으로 먹었던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효뜨라는 곳에서 먹었던 매운 쌀국수와 닭튀김을 먹은 이야기를 소개드리고 후기를 포스팅드리려 합니다.

1. 여의도 더현대서울 베트남 쌀국수맛집 효뜨 소개 및 위치

베트남 쌀국수 맛집 효뜨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내 식당들이 많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현대서울까지는 5호선과 9호선 여의도역에서 하차하여 IFC로 가는 지하통로를 통해 더현대서울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고 지하통로를 통해 더현대 서울 입장하면 지하 2층이라 에스컬레이터로 한 층 올라가면 지하 1층에 도착합니다. 효뜨는 카멜커피와 미츠노하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효뜨는 원래는 용산에서 먼저 시작한 베트남 음식 맛집인데, 워낙 맛으로 유명한 맛집으로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식당입니다. 여의도 더현대서울 효뜨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현대서울이 정기적으로 닫는 정기휴무일 제외하면 매일 오픈하니 방문 전 더현대서울의 정기 휴무일인지 아닌지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효뜨는 워낙 더현대서울 내에서도 인기가 많기 때문에 특히 점심시간인 11시부터 오후 1시 사이 대기줄이 많아 미리 웨이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웨이팅은 효뜨 식당을 직접 방문하여 번호를 입력하여 카카오톡을 통해 대기 알람을 받는 방법이 있으며, 또한 현대 백화점 현대식품관 앱을 통해 웨이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웨이팅을 미리 하면 핸드폰으로 연락이 오는데 만약 다른 분들과 같이 식사를 한다면 식사예정인 모든 분들이 입장하여야 식당 내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대기는 많은데 다 오지 않으면 다음 대기팀들이 그냥 기다려야만 하니 이렇게 운영하는 것 같았습니다. 여의도 더현대서울 효뜨의 메인 메뉴는 소고기쌀국수, 매운 쌀국수 등 쌀국수 종류와 돼지고기 덮밥 퍼씨오 등의 식사 메뉴가 있으며 닭튀김과 만두등과 같이 식사메뉴와 곁들일만한 메뉴들도 있습니다.

2. 여의도 더현대서울 베트남 쌀국수맛집 효뜨 매운 소고기 쌀국수 및 닭튀김 소개

베트남음식을 워낙 좋아해서 평소에도 더현대서울에 있는 효뜨에서 한 번 먹어보고 싶었지만, 회사 점심시간 내 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매번 웨이팅이 너무 길다 보니 시도를 하지 못했던 곳이었습니다. 어제는 현대식품관 앱을 통해 웨이팅 예약을 가능한 시간에 접속하여 예약을 하였습니다. 거의 바로 예약을 했지만, 이미 10팀 이상 예약 대기줄이 있어서 대기가 필요했습니다. 11시 반쯤 입장 가능한 연락을 받고 효뜨에 입장하였습니다. 입장한 효뜨는 베트남 현지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베트남어가 쓰여있는 빨간색 배경에 노란색 글씨가 써져 있는 현수막이 가게 내 붙어져 있었고 가게 내 식물들도 베트남에서 많이 볼만한 식물들이 배치되어 있어 베트남에서 식사하는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효뜨에는 쌀국수와 돼지고기 덮밥 그리고 퍼씨오를 많이 먹는다고 하여 개인 식사 메뉴로 매우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날씨가 춥다 보니 따뜻한 국물이 있는 쌀국수가 먹고 싶어 매운 소고기 쌀국수를 주문하였고, 같이 먹을만한 메뉴 중에 베트남식 닭튀김도 같이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했던 메뉴 중 베트남식 닭튀김이 먼저 나왔습니다. 베트남식 닭튀김은 코코넛에 절인 부드러운 순살 닭고기를 튀겼다고 메뉴판에 적혀있었습니다. 베트남식 닭튀김의 튀김옷은 한국의 치킨 튀김옷보다는 조금 더 갈색색깔이 나와 후라이드치킨보다는 좀 더 높은 온도에 튀긴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약 닭튀김이라고 이야기 안 하면 좀 더 오징어 튀김의 비주얼이 나는 베트남식 닭튀김 비주얼이었습니다. 베트남식 닭튀김을 한 입 베어 먹으니 튀김옷은 바삭하면서 안의 닭고기는 매우 부드러운 겉바속촉의 느낌이었습니다. 특히나 튀김옷이 매우 바삭했는데 밀가루 반죽을 어떻게 했는지 매우 궁금할 정도였습니다. 밀가루의 튀김옷이 조금은 두꺼운 느낌이었는데 그러면서도 바삭한 느낌이 날 수 있는 게 신기하였습니다. 닭튀김과 고수 그리고 소스가 같이 나왔습니다. 고수는 고수만의 향이 나면서 닭튀김에 향을 더 했으며, 채소와 같이 먹으면서 개운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같이 나온 소스는 스리라차소스를 마요네즈와 섞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리라 챠는 매콤한데 마요네즈를 섞어 색이 주황색 빛깔이 들면서 마요네즈의 고소하면서 풍미가 넘치는 맛이 소스에서 들었습니다. 매우면서 달달하니 튀김에 맛을 더했습니다. 고수와 튀김 그리고 소스를 같이 한 번에 먹으면 다양한 향과 맛 그리고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베트남식 닭튀김을 먹다 보니 주문하였던 매운 소고기쌀국수도 나왔습니다. 매운 소고기 쌀국수는 절인 양파가 가득 올라가 있었으며, 그 안에 쌀국수, 숙주, 소고기, 방울토마토등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매운 소고기쌀국수인데 토마토가 들어가 있는 게 조금은 신기했었습니다. 먼저 매운 소고기쌀국수의 국물을 먹어보았습니다. 향신료의 맛이 있으면서 첫맛은 조금 매콤하면서 그 이후는 새콤한 맛이 나는 국물이었습니다. 매운맛은 그렇게 강하지 않으나 대신에 향신료가 들어가고 새콤한 등 다양한 맛이 나다 보니 감칠맛이 나면서 국물이 진하면서 시원하다 보니 계속 찾게 되는 중독성 있는 국물이었습니다. 면은 평소 알고 있는 국수보다는 두꺼운 쌀국수면이었습니다. 우리나라로 따지자면, 소면보다는 중면에 가깝고 조금은 칼국수 같은 면 두께였습니다. 면도 너무 풀어지지 않을 정도 끊기지 않을 정도로 잘 익어서 나왔습니다. 면과 국수는 잘 어울렸으며, 같이 나온 양파와 숙주는 아삭아삭 씹히는 맛을 더하면서 새콤하면서 숙주가 양파를 더하다 보니 매운 소고기쌀국수에 식감과 향을 더해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3. 여의도 더현대서울 베트남 쌀국수맛집 효뜨 후기

처음 방문한 여의도 더현대서울 베트남쌀국수 맛집 효뜨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운이 좋게 대기를 하지 않고 바로 입장하고 주문한 음식도 빠르게 나오다 보니 적은 대기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겨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식당내부가 깔끔하고 음식의 맛도 괜찮았습니다. 닭튀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들부들하고 부드러웠으며 소스와 고수도 닭튀김과 매우 조합이 좋았습니다. 매운 소고기쌀국수는 국물이 적당히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있어 중독성이 있는 국물이라 계속 생각이 날 거 같았습니다. 다만, 만약 향신료에 민감하시거나 매운 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시는 분께는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향신료에 민감하시거나 매운 음식이 어려우시다면, 돼지고기덮밥 또는 퍼씨오 그리고 맵지 않은 일반 소고기쌀국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두와 닭튀김 그리고 계란튀김등 메뉴는 그래도 향신료의 영향이 덜 할 것으로 보여 대부분 분들이 즐기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효뜨 메뉴 가격은 백화점 내에 입점한 편이라 조금 가격이 있는 편이라 보통 쌀국수 가격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점심시간 여의도 더현대서울 베트남 쌀국수맛집 효뜨의 베트남식 닭튀김 그리고 매운 소고기 쌀국수 소개 및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여의도맛집#더현대서울맛집#베트남음식맛집#쌀국수맛집#여의도점심맛집#효뜨#베트남식닭튀김#매운소고기쌀국수#현대식품관#웨이팅#갓생직장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