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강남 신논현역 중국음식 맛집 메이탄 강남점 소개 및 유린기 팔보채 탕수육 멘보샤 어향동고 XO볶음밥 후기

by 갓생직장인 2023. 1. 29.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2023년 새해가 밝은지 얼마 되지 않은 거 같았는데, 벌써 1월의 마지막 주말입니다. 1월은 역시나 새해의 첫 달이다 보니 여느 때와 다름이 없으니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간 거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작년 연말에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를 다녀오느라 송년회를 거의 하지 못하였는데 송년회 대신에 신년회를 하면서 방문하였던 강남 신논현역 근처 중국 음식 맛집 한 곳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퇴근 후 회사에서 그리고 집으로 가기 괜찮은 곳이라 약속 장소로 많이 잡는 강남역과 신논현역 근처에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면서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찾으려 했었습니다. 조금 찾다 보니 신논현역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중국음식을 전문으로 하면서 너무 사람이 많지 않아 북적거리지 않은 메이탄이라는 중식당을 선정하였고 처음으로 메이탄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1. 중국음식 맛집 메이탄 강남점 위치 및 소개

메이탄은 신논현역 근처 강남점 말고도 영등포 등 서울 내 여러 곳에 위치해 있는 프랜차이즈 중국 음식점입니다. 메이탄 강남점은 9호선과 신분당선 신논현역 9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9번 출구에서 나와서 교보타워를 지나고 GS칼텍스 주유소 쪽에 있는 골목길로 들어가면 서초 푸르지오 서밋 아파트가 있는데 서초 푸르지오 서밋 아파트 건너편에 위치한 상가 2층에 메이탄이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 운영되고 있어 점심과 저녁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메이탄 내부는 룸과 홀로 구성되어있으며, 만약 단체 손님이 있을 경우 테이블을 붙여 별도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예약은 전화 또는 네이버 예약 등으로 가능합니다. 메뉴로는 런치 코스 및 스페셜 코스 등 1인당 코스 메뉴도 있으며, 탕수육과 유린기 등 요리류 그리고 볶음밥과 같은 식사 단품들로 메뉴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만약 지하철 및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이 아니라 자가로 이용 시 주차 정산이 가능합니다. 결제 후 차량을 가져왔다고 이야기하면 주차 정산에 대해 안내해 줍니다.

메이탄 위치

메이탄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3길 54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m

2. 중국음식 맛집 메이탄 음식 소개

아무래도 신년회이기도 하고 인원도 많이 오는 신년회이었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요리 메뉴들을 주문하고 조금씩 나눠 먹으면서 식사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유린기와 팔보채를 주문하여서 먹었습니다. 유린기는 튀겨낸 닭고기들 위로 소스가 뿌려져 있었고 파, 양상추, 고추와 같은 채소들이 같이 나왔습니다. 바로 튀겨낸 닭고기였는지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았고 소스는 새콤 달콤하였습니다. 파는 조금의 느끼함을 없애주면서 파향이 나서 맛을 더하였습니다. 약간 출출하던 참에 나왔는데 맛있어서 금방 먹었던 거 같습니다. 유린기를 먹는 중에 뒤를 이어 팔보채가 나왔습니다. 팔보채는 새우, 오징어, 해삼들과 같은 해산물과 버섯, 옥수수등 채소들이 매콤한 소스에 볶아져 나왔습니다. 딱 보는 순간 큼직 막한 새우와 오징어 그리고 해삼들이 있어 먹음직스러웠습니다. 다른 음식점에 가면 조그만 재료들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했는데, 메이탄의 팔보채는 큼직큼직해서 좋았습니다. 새우, 해삼, 오징어, 버섯, 옥수수를 담고 먹어보았습니다. 해산물들은 통통하고 신선한 느낌이 들어 좋았고 매콤한 소스는 앞에서 먹었던 유린기와는 다르게 다시 한번 입맛을 자극하였습니다.



유린기와 팔보채 이후 다시 추가 주문을 하였고, 메이탄 직원분의 추천인 멘보샤와 탕수육 그리고 어향동고를 주문하였습니다. 멘보샤는 식빵이 아닌 바게트에 새우소를 튀겨 나온다고 하여 직원분이 추천하여 시켰습니다. 주문해서 나온 멘보샤는 저희의 요청 상 이미 잘라져서 나와 조금은 작아 보이지만 실제는 조금 크다고 합니다. 멘보샤에 찍어먹는 칠리소스 외에 생크림도 같이 나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식빵에 튀긴 멘보샤 외에 바게트에 튀긴 멘보샤는 처음인데 먹어보니 겉은 좀 더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러운 느낌의 식감이 평소에 먹던 멘보샤보다 컸던 거 같습니다. 칠리소스는 역시나 잘 어울렸던 생크림에도 찍어먹으니 달달함이 컸던 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크림보다는 칠리소스에 찍어먹을 때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더 잘 느껴져서 칠리소스가 더 좋았습니다. 이어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탕수육은 일반 탕수육에 새콤한 노란색 소스가 뿌려져 나왔습니다. 탕수육도 바삭하면서 달콤 새콤한 소스랑 잘 어울렸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스였어서 아이들이 먹으면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향동고까지 나왔습니다. 어향동고는 버섯 안에 표고버섯(동고버섯) 안에 다진 새우를 넣고 튀긴 버섯을 어향소스에 볶아서 나왔습니다. 어향동고도 어려 명이 먹기 좋게 잘라져서 나왔습니다. 튀김옷 안에 큰 버섯이 보였고 큰 버섯 안에 새우소가 가득 들어가 있었습니다. 같이 나온 소스에 있는 피망과 팽이버섯 그리고 은행은 매콤하면서도 어향동고를 먹을 때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해 주는데 충분하였습니다. 맛도 새우에서 육즙이 나오고 버섯에서도 물이 나오면서 바삭하면서 적절히 매콤한 맛의 어향동고 였습니다.



요리류를 먹은 후 식사류로는 xo볶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XO볶음밥을 주문하니 계란국이 먼저 나오고 XO볶음밥이 이어 나왔습니다. XO볶음밥은 게살과 새우, 야채 그리고 계란이 들어간 중식스타일의 볶음밥이고 볶을 때에 라유등 들어간 매콤한 XO 소스로 볶아 XO볶음밥이라고 하였습니다. 비주얼은 간장 볶음밥처럼 보였지만 XO 소스였고 한술 떠 보니 매콤한 맛이 났습니다. 매콤하면 꼬슬꼬슬한 밥의 느낌과 먹을 때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나는 볶음밥이었습니다. 초반에 요리를 많이 먹었지만 아무래도 식사류가 아니라서 조금은 허전한 부분이 있었는데 마지막에 XO볶음밥을 먹으니 알차고 꽉 찬 한 끼를 잘 마무리한 느낌이었습니다.

3. 중국음식 맛집 메이탄 강남점 후기

메이탄 강남점은 위치도 신논현역 9번 출구 근처에 북적거리지 않은 골목에 위치하여 위치로도 괜찮고, 주차도 가능한 부분이 괜찮았습니다. 홀도 넓고 식당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식당 내부도 고급스러움이 났습니다.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고 고급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를 해주셨습니다. 음식 맛도 맛이 좋았고 고급 중식 음식을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지만 강남이라는 점과 서비스와 맛과 퀄리티로 유명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리류의 메뉴들이 맛이 좋았는데 다른 메뉴들도 맛나보여 요리류 메뉴들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좌석 및 요리 맛과 퀄리티 그리고 깔끔한 내부 등을 고려해 봤을 때 회식과 송년회 및 신년회 등 모임장소로 적격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식과 모임장소로 강남역과 신논현역 부근을 고려하신다면 메이탄 강남점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강남 신논현역 중국음식 맛집 메이탄 강남점에서 먹었던 유린기, 팔보채, 탕수육, 멘보샤, 어향동고 그리고 식사로 먹었던 xo볶음밥 소개 및 후기였습니다.

#강남맛집#강남역맛집#신논현역맛집#신논현중식맛집#메이탄#메이탄강남점#유린기#팔보채#멘보샤#어향동고#xo볶음밥#모임장소추천#회식식당추천#갓생직장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