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여의도 IFC맛집 마마리다이닝 소개 및 제철회덮밥한상 후기

by 갓생직장인 2023. 4. 11.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어제 바쁘면서 정신없는 월요일 하루가 지나고 화요일 오전이 되었습니다. 아직 화요일이기 때문에 주말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오늘 화요일이 되니 주말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가는 거 같습니다. 오늘도 모든 분들이 힘내서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제 점심시간에 회사분 추천 및 소개로 방문하여 식사한 식당 및 메뉴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여의도 IFC몰을 자주 방문하고 식사도 많이 했었지만 오늘 소개드릴 식당은 지나치기만 했지, 실제로 식사를 하지 않았었는데 생각보다 매우 유명한 식당이라 왜 이제 방문했을까라는 생각이 든 식당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의도 IFC몰 지하 식당가에 위치한 마마리다이닝소개 및 마마리 다이닝에서 먹어본 회덮밥세트 후기 공유드리려 합니다.

1. 여의도 IFC몰 지하식당가 추천맛집 마마리다이닝 정보



여의도 IFC몰 지하식당가 추천맛집인 마마리다이닝은 IFC몰 지하 2층 식당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여의도역에서 내린 후 더현대서울 또는 IFC 쪽으로 이어지는 지하통로로 이동 후 IFC몰로 들어가면 나폴레옹 또는 커피빈이 나오는데 한 층 내려가면 이런 된장 또는 차알 음식점 주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휴무 없이 운영하며, 월요일에서 금요일사이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오후 3시부터 5시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은 평일과 달리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 브레이크타임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메뉴는 제철회덮밥 한상, 마마폴리탄 파스타와 세스크멘슬 소시지이며, 이외에도 마마리 한우 육회비빔밥, 숯불스테이크한상, 숯불불고기 등 한식과 양식 메뉴등이 있습니다. 참고사항으로는 마마리다이닝은 청담동에 위치한 미쉐린가이드 투스타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와 삼성동에 위치한 마마리마켓의 송하슬람 셰프가 만드는 새로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유명세와 인기가 많은 레스토랑입니다. 따라서,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나 점심과 저녁 피크시간은 예약이 어렵거나 대기 웨이팅이 길 수 있습니다.

2. 여의도 IFC몰 지하식당가 추천맛집 마마리다이닝 제철회덮밥한상 소개



여의도 IFC몰 지하식당가와 마마리다이닝에 11시 반이 조금 넘어 도착했습니다. 여의도는 보통 11시 30분 이전부터 점심식사를 많이 하기도 하고 IFC몰은 직장인 분들이 점심식사 약속이 많은 곳인지라 넓고 테이블이 많은 마마리다이닝도 자리가 가득 찼고 식당밖 웨이팅 줄도 어느 정도 있어서 약 20분 정도 대기했습니다. 대기하는 동안 검색해 보았고 주요 메뉴로  제철회덮밥 한상, 마마폴리탄 파스타와 세스크멘슬 소시지이며, 이외에도 마마리 한우 육회비빔밥, 숯불스테이크한상, 숯불불고기가 있어서 조금 고민하다가 제일 주문을 많이 하고 리뷰도 많은 제철회덮밥한상을 주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분 정도 대기 후 자리를 안내받아 테이블로 이동 후 바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마마리다이닝 내부는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다른 IFC몰 입점식당과 다르게 고급지면서 세련되고 조금은 힙하게 되어있어서 여의도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보다는 핫플레이스 방문 후 점심을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앞에 주문이 있다 보니 음식이 나오는데도 대기시간이 있었지만 그래도 예상보다는 빠르게 주문하였던 제철회덮밥한상이 나왔습니다. 제철회덮밥한상은 회덮밥채소와 회는 밥과 따로 나왔고 비벼먹을 고추장도 따로 나왔습니다. 회덮밥과 같이 먹을 국으로는 된장국이 나왔으며, 반찬으로는 두부야채무침 새우볶음 꼬막반찬 그리고 감태가 같이 나왔습니다.



제철회덮밥한상에 나온 공깃밥은 일반 식당에서 나오는 공깃밥양의 밥이었고 초고추장은 일반적으로 먹는 초고추장처럼 묽은 편이었으나 새콤한 맛의 초고추장보다는 달달한 맛이 좀 더 나는 고추장의 느낌이었습니다. 회덮밥을 비비는 그릇에는 전복과 새우 그리고 생선회가 여러 점 올라가 있었고 채소들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따로 나온 공깃밥을 회와 채소들이 들어간 그릇에 넣은 후 초고추장을 넣고 같이 비벼서 맛스러운 회덮밥을 만든 후 먹어보니 조금은 고슬밥에 달달한 고추장과 쫄깃한 회를 같이 어울리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전복과 새우도 신선하면서 씹는 맛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회덮밥을 한 숟갈 푸고 그 위에 감태를 올려서 김을 싸서 밥을 먹듯이 먹어보니 감태의 맛까지 추가되면서 고소하면서 바다의 향과 맛이 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같이 나온 된장국과 반찬들은 간이 적절하게 되어있고 회덮밥보다 간이 세지 않았기 때문에 회덮밥을 즐기는데 맛이 배가 되었습니다.

3. 여의도 IFC몰 지하식당가 추천맛집 마마리다이닝 및 제철회덮밥한상 후기

여의도 IFC몰 지하식당가에 위치한 식당들 중 추천맛집인 마마리다이닝은 가게 인테리어와 분위기 그리고 맛과 멋까지 모두 만족스럽고 괜찮은 식당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가게 인테리어와 분위기는 여의도가 아니라 다른 핫플레이스 거리에 있는 괜찮은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먹는 느낌이고 마마리다이닝에서 주문했던 제철회덮밥한상은 구성도 좋고 맛도 좋았으며 음식의 퀄리티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여의도에서 점심식사를 위해 추천 식당을 물어볼 때, 보통 위치나 맛 그리고 퀄리티 중 하나 정도는 애매한 경우가 많았었는데 IFC몰 지하식당가에 위치한 마마리다이닝은 모든 항목들을 충족하는거 같았습니다. 특히나 마마리다이닝은 여의도 직장인 또는 영등포나 마포에 근무하시는 직장인분들중 다른 회사 또는 외부인과 식사자리를 정할 때 검토하고 가기 적합한 식당이라고 생각이들었습니다. 여러면에서  괜찮은 곳이라 생각이 들어 마마리다이닝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여의도 IFC몰 지하식당가 추천맛집인 마마리다이닝 정보 및 마마리다이닝 제철회덮밥한상 소개 및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