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인덕원 및 안양 동안구 옛날통닭 맛집 영계소문 옛날통닭 내손점 소개 및 후기

by 갓생직장인 2023. 4. 5.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월요일과 화요일 포스팅에서는 저번주 주말 동안 1박 2일 일정으로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호캉스를 보내면서 경험하고 즐겼던 Salon de Lounge refreshments 및 Evening Delight, 81층 잠실 시그니엘 stay 조식뷔페 아침식사, 85층 수영장 및 피트니스 시설 운동 그리고 웰컴티등 내용을 공유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제저녁 집으로 가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맛집 한 곳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퇴근길에 집으로 가는 길에 한 식당 앞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다 보니 맛집의 느낌이 들었고 집에서 밥을 챙겨 먹기에는 식사준비시간이 오래 걸리고 블로그 포스팅 준비도 하고 싶어 간단하게 사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덕원 의왕 포일동 옛날통닭 맛집 영계소문 소개 및 후기 공유드리려 합니다.

1. 인덕원 및 안양 동안구 옛날통닭 맛집 영계소문 옛날통닭 내손점 정보



인덕원 의왕 포일동 옛날통닭 맛집인 영계소문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안양시 평촌과 의왕시 포일동 경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휴일 없이 매일 운영되며,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정오인 12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영업 종료 10분 전인 11시 20분이 라스트 오더 가능 시간입니다. 물론, 공휴일 또는 명절의 경우 휴무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계소문의 주요 메뉴는 옛날통닭이며, 후라이드치킨 및 양념치킨 그리고 닭똥집 튀김입니다. 참고사항으로는 대기를 피하고 싶으시다면 도착 10분 전 전화로 미리 주문하여 픽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치킨 무 및 양념소스들은 추가 비용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가게 내 식사가 불가하여 구입 후 집에서 식사 가능합니다.

2. 인덕원 및 안양 동안구 영계소문 옛날통닭 소개


인덕원 및 안양 동안구 옛날통닭 맛집인 영계소문에 도착하였을 때는 이미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대기 중이셨으나 생각보다 회전율이 괜찮고 금방 대기줄이 빠져서 줄을 서서 대기하였습니다. 대기를 하는 중에 어떤 메뉴를 먹어야 할지 찾아보기도 하고 다른 분들이 어떤 메뉴를 많이 주문하는지 지켜보다가 가장 시그니처 메뉴인 옛날통닭을 주문하였습니다. 옛날통닭은 후라이드치킨인데 영계 한 마리를 통째로 튀긴 통닭이었습니다. 옛날통닭은 이미 초벌로 튀겨져 있는 거 같았지만 다시 한번 튀겨야 한다고 말씀 주셨고 약 7ㅡ8분 정도 소요된다 말씀 주셔서 조금 더 기다리니 고소한 기름냄새가 풍부하면서 따끈한 옛날통닭이 완성되어 나왔습니다. 옛날통닭에 어울릴만한 치킨무와 양념소스를 각각 500원 총 1,000원에 구입했고 소금은 무료로 주셨습니다.



주문했던 옛날통닭을 들고 집에 와서 먹어보았습니다.
옛날통닭은 가게에서 느꼈던 대로 고소한 기름향이 나면서 맛있는 향이 가득했습니다. 비주얼은 노릇노릇 잘 튀겨졌고 바삭하게도 잘 튀겨져서 한눈에 보아도 먹음직스럽게 튀겨진 치킨이었습니다. 그리고 살도 어느 정도 있는 치킨이었습니다. 옛날통닭의 안을 보니 촉촉한 살이 있어서 겉바속촉의 옛날통닭이었습니다. 실제로도 먹어보니 바깥쪽 껍데기 부분은 바삭거리는 식감이 일품이었고 속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치킨이었습니다. 치맥으로 먹기도 좋고 치킨자체도 간이 적절하게 잘되어 있었으며, 같이 추가 구매한 치킨무 그리고 양념통닭 소스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저는 집에 있는 불닭볶음면 그리고 하이볼과 함께도 먹었는데 너무나도 조합이 좋았어서 간단하지만 맛있는 저녁식사 한 끼를 할 수 있었습니다.



3.  인덕원 및 안양 동안구 옛날통닭 맛집 영계소문 옛날통닭 내손점 후기


영계소문은 가성비도 훌륭하고 대만족이었습니다. 옛날통닭이 1마리에 8,500원이고 치킨무와 양념소스까지 포함하면 9,500원으로 요즘과 같은 시기에 한 끼에 10,000원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기름도 깨끗한 기름을 사용한 느낌이 들었고 맛도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집 근처에 저렴하면서 맛있는 옛날통닭 맛집이 생겨서 재구매 및 재방문의사가 있는 영계소문 내손점 옛날통닭이었습니다. 혹시라도 근처에 영계소문이 있거나 방문의사가 있으시다면 한 번쯤 방문하여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인덕원 영계소문 내손점 옛날통닭 소개 및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