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장소가보기

일산킨텍스 2022 메가쇼 구경 다녀왔어요! 1탄

by 갓생직장인 2022. 11. 14.


안녕하세요! 갓생 직장인입니다.
벌써 주말이 다 지나가고 월요일 출근했네요!

이번 주말은 비가 와서 그런지 추워지고
겨울이 다가오는 날씨였는데요.

1달 전쯤 메가쇼 홍보를 보고 인터넷에서
사전 참가 신청해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했던
2022 메가쇼를 보고 왔어요!

목요일부터 어제 일요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었고
저는 마지막 날 일요일에 갔다 왔는데요!
가니깐 엄청 많은 분들이 오셨더라고요!
2022 메가쇼 방문 후기 공유드려요!


1. 간단한 2022 메가쇼 설명



1) 이름 : 2022 메가쇼

2) 가는 법: 지하철 3호선 대화역에서 걸어서 15분 정도 이동, 또는 2호선 합정역 1번 출구에 내려서 7731번 버스 타고 킨텍스에서 내려서 이동하면 된다.

3) 소요시간: 합정역에서 7731 버스 타고 40분 소요

4) 전시내용:음식, 여행용품 등

5) 기타 사항: 12월은 수원에서 메가쇼 진행될 예정


2. 2022 메가쇼 방문


2022 메가쇼는 식료품 등 sns에서 유명한 맛집 또는
음식들도 있고 각 지역별 특산품이 많이 있고
저렴하게 살 수 있다 해서 사전 참여 신청했는데
알고 보니 여행 용품이랑 그릇 양말 등 생활용품 등도 많았어요!


사전 신청했지만 입장 전에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교환권을 입장권으로 바꿔서 입장했어요




입장하자마자 많은 분들이 전시장에 계셨어요
진짜 많은 분들이 계셔서 전시장 안은 정신없을 정도였어요!

저는 아무래도 식료품 음식 코너를 주로
보면서 주중에 무엇을 먹을까 하면서 열심히 구경했던 거 같아요



우선 젓갈류가 보였어요
강경젓갈 협동조합에서 나오신 거 같더라고요!
낙지젓갈 오징어젓갈들이 잇었는데 저염이라 그런지
짜지 않고 맛도 좋더라고요
강경젓갈 협동조합에서 나오신 분이 말하길 장인께서 만드셨다고 홍보하시던데 안 그래도 젓갈을
좋아해서 밥이랑 같이 먹기 좋겠다 싶어
강경젓갈 협동조합 낙지젓 작은 거 하나 샀어요





그리고는 sns에서 유명한 하린이네 쭈꾸 미가보였어요
하린이네 주꾸미는 인스타에서 보고 네이버에서도 평이 좋던데 여기서 볼 줄은 몰랐네요
마침 가니 샘플팩으로 요리하시면서 설명해주시고
냉동이지만 조리 후에도 크기가 줄지 않는다고
설명하시더라고요.
시식을 해볼 수 있었고 시식해보니
역시나 맛나서 바로 줄 서서 샀어요
카톡 채널 추가하고 현금으로 구매하니 원래보다 더 5천 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계속해서 많은 부들 사이를 지나서 구경하고 하다 보니
당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sns에서 유명한 단감라떼하나 마셨어요
처음에는 커피가 들어간 라떼인 줄 알았는데
커피는 안 들어가고 단감 우유로 보면 되니
혹시라도 커피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걱정 없이 단감 라테를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아쉬운 거는 강릉 샌드가 같이 판매되고 있었는데
10개로 팔고 있어서 저같이 1ㅡ2개만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아쉬웠어요!




그리고 당이 충전되니  다시 열심히 움직였고
청년사업으로 보이는 도토리묵 파는 곳을 발견했어요!
성심 묵집인데 이름부터 뭔가 성심성의껏 열심히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시식을 해보니 맛은 역시나 맛났고 가격이 무엇보다 착했어요! 수입이라고 말하셨지만
도토리묵 하나가 1500원밖에 안 해서 놀랐어요!

가격 도싸고 시식해보니 성심 묵집 도토리묵 너무 괜찮아서 바로 사게 되었어요!

다른  구경하고 맛본 곳이 많은데 한 번에 다 담기 어려워서 내일 2탄에서 다루도록 할게요!

3. 1탄 총평


일단 사람들이 많았지만 구경거리가 많고
맛있고 유명하다고 알려진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시식도 해보고 살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았어요!
아무래도 맛을 보고 사면 저희 같은 소비자들은
더 좋은데 모든 곳들이 시식 시음 후 살 수 있는
구조라 좋았고 가격도 다들 괜찮은 가격이라
다녀오길 잘했던 거 같아요!
전시 구경도 구경이지만 싸게 장을 보고 왔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아쉬운 건 어제가 마지막이었어서
혹시라도 다녀오지 못하신 분은 다음번을
기다리시고 가보셔야 된다는 점이에요!
12월에 수원에서 진행된다 허고 지금 사전 신청 진행 중이라니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라요!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일산 킨텍스 2022 메가쇼 후기 1탄이었습니다!

#일산#킨텍스#2022메가쇼#강경젓갈협동조합#낫지젓#하린이네쭈꾸미#단감라떼#성심묵집#도토리묵#오늘은어디갔다오지#갓생직장인#퇴근후시간알차게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