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가는 식당가보기

인덕원역 근처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맛집 발리부대찌개에서 부추무침과 함께 부대찌개 먹고 왔어요

by 갓생직장인 2023. 3. 13.


안녕하세요, 갓생직장인입니다.

어제 제법 많이 온 비에 며칠간 따뜻함을 넘어 더웠던 날씨에서 갑자기 다시 겨울 날씨로 바뀐 월요일 아침입니다. 하루 만에 날씨가 확 바뀌어서 감기와 건강 유의해야 하는 하루이자 한 주의 처음입니다. 이번주는 대부분 추울 수 있다 하니 따뜻하게 입고 움직이시고 한주 건강과 감기 조심하는 한 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음식이자 주말 동안 다녀온 부대찌개 맛집 다녀온 후기 포스팅 공유드리려 합니다. 제가 갔었을 때에도 많은 분들이 계시고 식사도 많이 하시던 중일 정도로 인기가 있고 많은 분들이 찾는 맛집이었습니다. 오늘은 인덕원역 근처 의왕 내손동 맛집 중 한 곳인 발리부대찌개에서 부대찌개 먹고 온 후기 공유드리려 합니다.

1.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 맛집 발리부대찌개 정보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 맛집 발리부대찌개는 1992년부터 운영된 약 30년 전통 부대찌개 전문 맛집입니다. 발리부대찌개는 4호선 인덕원역에서 조금 떨어진 의왕시 내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덕원역에서 8-1번 버스 등을 타고 이동하면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정기휴무인 일요일을 제외하고 월요일부터 토요일 운영하며,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합니다. 오후 3시~4시 반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며, 오후 5시~7시 사이 포장 주문이 가능합니다. 발리부대찌개의 메인 메뉴는 부대찌개이며, 부대찌개 외 각종 사리 메뉴 그리고 볶음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대찌개에는 부대찌개에 밥과 라면사리는 포함되어 있지 않고 별도 주문이 필요합니다. 참고하실만한 사항은 매장 앞에 조금은 좁지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2.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 맛집 발리부대찌개 소개

이미 도착하였을 때 자리에 많은 분들이 계셨고 매장에 방문해서 포장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자리를 앉으려고 할 때쯤 '2인분 준비해 드릴까요?'라고 하시면서 바로 부대찌개를 준비하시고 큰 뚜껑으로 덮인 전골냄비를 가져다주셨습니다. 발리부대찌개에는 메뉴가 부대찌개뿐이라 가능한 구조였습니다. 여기에 사리와 밥 주문 여부도 물어보셨고, 밥과 라면사리도 추가하여 주문하였습니다. 주문 이후에 밥과 사리도 같이 나왔고 반찬으로 김치와 부추무침이 같이 나왔습니다. 부추무침은 달달하고 깨소금과 참기름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한 맛과 향이 났습니다.


부대찌개에는 햄이 소시지와 넓적한 햄 총 2가지 종류의 햄이 들어가 있었고, 햄 이외에는 콩나물과 베이크 디딘 그리고 당면과 라면등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먼저 익은 라면사리를 꺼내서 먹었고, 라면사리를 먹고 나서는 다른 재료들인 햄과 당면 등을 꺼내서 먹었습니다. 라면은 꼬들꼬들하게 먹어서 식감이 좋은 라면을 먹을 수 있는 적당한 타이밍에 맞춰 먹었습니다. 꼬들꼬들한 라면에 김치와 부추무침이랑 같이 먹으니 조합이 좋았습니다. 약간은 신맛의 김치 또는 달달하면서 고소한 부추무침을 골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대찌개는 소시지와 햄 그리고 콩나물과 당면등이 들어가 있었는데 식감이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국물은 심심하면서 깔끔한 맛의 국물이었습니다. 통 밖에서 먹은 프랜차이즈집들의 부대찌개들은 깊고 간이 세면서 조금은 자극적인 국물 맛이었다면 발리부대찌개 국물은 조금은 건강한 부대찌개의 맛이라 들정도로 조금은 싱거울 수는 있으나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적응이 안 되고 너무 간이 싱거워서 적응이 안 될 수 있지만 오히려 먹으면 먹을수록 좀 더 매력 있는 깔끔한 국물 맛이었습니다. 밥이랑 비벼먹고 햄과 사리들과 같이 먹기 딱 좋은 맛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공깃밥을 시켜서 먹었는데 밥을 다 먹고 반찬으로 나온 부추무침을 국물에 볶아서 볶음밥으로 먹기에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어었습니다.

3.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 맛집 발리부대찌개 후기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 맛집 발리부대찌개는 조금은 간이 세지 않고 심심해서 기존에 부대찌개를 드시던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는 순하고 맵지 않아서 좋았고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맛이지만, 매운맛을 좋아하고 조금 자극적인 부대찌개에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조금은 아쉬운 맛이 있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발리부대찌개의 부대찌개 맛은 괜찮았고 깔끔했고, 직원분들은 매우 친절하시고 부대찌개 가격은 1인분 9천 원으로 가격도 괜찮은 편이라서 한 번쯤은 들려서 한 끼 식사 할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찬으로 나온 부추무침도 고소하고 맛났고 발리부대찌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조합이라 괜찮았으며, 가게도 널찍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서 식사하기 쾌적한 분위기가 들었습니다. 의왕 또는 인덕원역 근처에서 부대찌개를 찾으신다면 오늘 소개드리는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 맛집인 발리부대찌개 부대찌개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여기까지 갓생직장인의 의왕 내손동 부대찌개 맛집 발리부대찌개에서 먹은 부대찌개와 부추무침 후기였습니다.

#인덕원맛집#의왕맛집#내손동맛집#발리부대찌개#부대찌개맛집#부대찌개#부추무침#라면사리#갓생직장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