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어공부하기

11월부터 화상으로 비지니스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어요!

by 갓생직장인 2022. 11. 3.


안녕하세요! 갓생 직장인입니다.
제목에 있는 일본어 공부 내용을 적기 전에,
어제 우연히 점심시간에 방문하였던 더현대 서울 H빌리지 크리스마스 마을 후기를 포스팅드렸는데요!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고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셔서 너무 놀랐어요!
부족한 블로그에 글 솜씨에 불구하고 너무나 좋게 봐주시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말씀 주시고 칭찬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회사 밖/ 퇴근 후 시간 알차게 쓰는 방법에 대해 좋은 내용/정보를 최대한 좋은 글로 최대한 담아내고 공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제는 핫 플레이스 소개로 유입자 수가 많았다면, 오늘은 조금 지루한 공부이야기라 적을 수도 있겠는데요 ㅋㅋㅋ

카테고리를 만들고 공부 부분만 포스팅을 하지 못했었는데, 어제부터 화상 비즈니스 일본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그냥 일본어 공부도 좋지만 회사에서 쓸 수 있는 일본어를 배우는 것이 어떨까 싶어 욕심부려서 비즈니스 일본어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대학생 때 일본어를 공부하다가, 입사 후 일본어나 외국어 공부를 멀리 했는데,
자기 계발을 위해 다시 시작했습니다. 매주 월, 수, 금 주 3회 아침 10분 정도 일본어 공부를 하게 되어 반강제(?) 일찍 일어나게 되었어요!

어제는 첫날인지라 업무상 처음 만나는 분들을 만날 때 첫인사와 관련 표현으로 쓸 수 있는 표현들을 배웠어요! 어제 배운 내용 중 유용한 표현 몇 가지 공유드리며 해요!




<일본어 첫 인사 관련 표현>
1. 일본어: (본인 이름) ともうします
읽는 법: (본인 이름) 토 모우 시마스
뜻: '저의 이름은 ~~ 입니다'라는 뜻
-> もうす 는 사실 '말하다'라는 뜻인데 자신을 소개할 때는 ~라고 합니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2. 일본어:お名前はなんとお読みすればよろしいでしょうか。
읽는 법:오나마에 와난 토오 요 미스 레바 요로시이데쇼카?
뜻:이름을 어떻게 부르면 좋을까요? 이름을 어떻게 부르면 될까요?
-> お名前는 이름이라는 뜻이고, お読みすれば 는 '읽으면'이라는 뜻, 그리고 ばよろしいでしょうか 는 ~하면 좋을까요?라는 정중한 표현이 많이 쓰인다고 해요!
* 대답은 '(본인 이름) と読みます' '(본인 이름) 토 요미 마스'로 대답하면 된다고 해요!
(제 이름은 이렇게 읽으면 됩니다!라는 뜻인데 아무래도 일본어는 한자가 많고 한자를 읽는 방법이 상황마다 조금씩 달라서 그런 거 같아요!)

3. 일본어: こちらこそ、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致します。
읽는 법: 고치라코소, 도우 조요 로시크 오네가이 이다시마스.
뜻: 저야말로, 잘 부탁드립니다.
-> こちらこそ 는 저야 말로라는 정중한 표현이고, お願い致します 도 잘 부탁드린다는 정중한 표현이라고 하네요. 보통 대부분 아는 표현은 (お願いします 오네가이시마스)인데
둘 다 잘 부탁드린다는 뜻인데, 친구끼리 하느냐, 회사처럼 정중한 표현을 써야 할 때 쓰는 표현이냐 이러한 차이라 보면 될 거 같아요!

이렇게 3개 도움이 될 만한 표현들 공유드리며, 혹시라도 업무나 해외 출장 등 갑자기 일본어를 쓰셔야 될 때 도움이 되실까 공유드립니다.
너무 많은 표현보다는 몇 가지만 공유드리고 할게요!
여기까지 갓생 직장인의 비지니스 일본어 표현 posting이었습니다!


#비지니스일본어#화상일본어#일본어표현#갓생직장인#직장인일본어#일본어공부#일본어첫인사#퇴근후시간알차게쓰기

댓글